미세먼지를 아시나요?

제 주위에는 지금까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네요 ㅠㅠ

제가 미세먼지를 지켜본지는 3년이 넘어 이제 4년차가 되었네요. 그동안 스트레스.. 들어간 돈이 얼마인지.. ㅠㅠ

2016년 4분기 부터 미세먼지가 더욱 심해졌습니다.

심해지며 관심갖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아예 모르쇠.. 아님 환경탓... 아님 알며 어쩔수 있나 방관형...

하지만 이제는 무관심 하기에는 사태가 너무 심각해 졌습니다.

최근 한달에 25일동안 고농도의 초미세먼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나~아쁜 미세먼지를 소개합니다.

 

미세먼지란 무엇인가?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오존, 일산화탄소 등과 함께 공기중에 떠다니는 수많은 대기오염물질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는 pm10 과 초미세먼지 pm 2.5 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먼지는 초미세 먼지입니다. 입자크기가 워낙 작아 호흡기에 걸러지지 않고 폐포에 바로 도달하여 건강에 치명적으로 해롭습니다.

출처:유한킴벌리

 

초미세먼지! 얼마나 위험한가?

미세먼지 위험성에 대한 비교가 잘 되어 있어네요

 

출처:유한킴벌리

 

미세먼지 속 야외활동 1시간이 담배 1개피 연기를 밀폐된 공간에서 1시간 24분을 마신다니...

아이들에게 간접흡연을 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휴..

미세먼지에 무관심한 정부를 보고 전 다른 분들보다 대한민국 맘들이 이런 내용을 인지 하신다면 미세먼지로 부터

 가족을 지키는데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엄마는 강하다! ㅠㅠ 왜 이런일에 엄마가 강해져야하는지.. 나라는 무엇을 하고있는지 모르겠네요

 

초미세먼지 우리몸에 도대체 어떠한 영향이 있는 것일까요?

출처:유한킴벌리

이중 대부분은 바로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체감을 어디서 하느냐? 소아과 이빈후과, 안과를 가보시면 아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최근에는 의사들 조차 미세먼지가 원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 비염.. 목통증..

우리 아가는 편도선이 약해 바로 증상이 나타나네요 ㅠㅠ

 

주위에서는 저에게 미세먼지 홍보자라 합니다.

가끔은.. 저에게 민감하다며 부딪치게 될 때면 지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하지 않고 길을 걸어다니는 아가들을 보면..

좌절감을 맞보며 다시금 힘이 나게 됩니다...

 

현재 저의 관심 1순위 미세먼지 소개였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미세먼지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