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토론으로 정의당 내부 분열과 심상정 후보에 대한 반감이 생겼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 이유는 간단! 대선토론에서 문재인 후보를 공격했기 때문

대선토론 2차에서 문재인을 공격하는 심상정

> 그럼 왜? 다른 정당의 후보인 문재인을 공격하면 아니되나?

정의당은 노무현정신을 계승하겠다 라고 하고 문재인을 공격하겠다고 김대중과 노무현도 같이 공격했기 때문에 파장이 더 큰것으로 보인다.


출처 : 소셜

실제 탈당 선언을 한 이들은 

"우리나라 진보정당이 성장할 토대는 민주정부 10년이었고 그 정권이 없었으면 정의당도 없었다" "공격할 곳은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지 민주당이 아니다" "유력한 대선후보를 헐뜯고 물어뜯는 모습에 실망했고, 아군에게 총질하는 것과 다름없다"

(출처:머니투데이 이슈팀 윤기쁨 기자 |입력 : 2017.04.20 11:50)

고 비난했다고 하네요. 음 틀린말은 아닌듯..


정의당의 충성도가 높은 당원들은 정의당은 민주당의 들러리가 아니다등의 목소리를 내고.. 정말 분열 제대로인 것 같습니다.

출처 : 정의당 사무총장 페이스북


국민도 여러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정의당 홈페이지만 봐도 부정적인 반응이 높은 것으로 보이네요

출처 : 정의당 홈페이지 http://www.justice21.org/


> 소셜반응(역시 부정이 대부분)

지금까지 정의당이 나와 생각의 결이 같다고 생각해서 후보표는 후보 인물보고 뽑거나 전략적으로 투표하더라도 비례는 항상 정의당에 줬는데 어제 토론 보고 학을 뗌... 어떻게 최근 10년은 입도 벙긋 안하고 김노정부를 공격할 수 있는지..

정의당에 애정이 있고 심후보님에게도 애정이 있었는에 이건 아니다 싶네요. 

후보는 안찍어도 정당투표는 정의당 찍어왔습니다 심정적 지지따위 안합니다 투표로 항상 지지해왔지만 심후보 맘에 안들어도 진보정당이 크길 바래서였고 아 뭐 제가 님에게 해명할 이유가 없네요 각자 지지하는 후보 응원하면 되는거죠

정의당근본은통진당입니다.그리고종북좌빨노조가지원하니당연한거죠.빨갱이는빨아도빨갱이입니다.예로하태경이새끼보세요.전향했다고요,아닙니다.배고프고권력맛들인빨갱입니다.

빨대는 좋았지 심상정 정의당 이제 표달라하지마라 

문빠 이전에 노빠로써 어제부로 심상정과 정의당은 버렸습니다 이제는 자생하셔야죠

심상정후보 민주당후보에 부정적이고 비난조로 대하는 태도가 꽝이다 그런태도는 망쪼를 만든 바그네새누리쪽에 했어야하고 긍정적 발전적 미래지향적 답을 요구하는 태도로 질문했어야 보기도 좋고 기대도 컷을텐데 비난과 자기주장관철을 위한 독선만 튀었네

출처 : 트위터


심상정 후보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지지율 엄청 떨어질듯..

이 사태를 어떻게 해처나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 Recent posts